진료안내

물리치료실

무지개병원 물리치료실 에서는

급·만성 근골격계 질환 환자 및 수술 후 재활을 요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온열과 전기 치료를 시행하며,
그 외 차별화된 도수치료, 체외충격파, 테이핑 및 환자 상황에 맞춘 신체 균형 운동, 근력 강화 운동을 적용하여 환자분들의
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최선의 기능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.

1. 열· 전기치료

열/전기 치료 사진

- 핫팩(hot pack), 적외선(I-R), 파라핀욕 등을 이용하여 혈행과 물질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줄여 치료를 돕는 방법과, 저주파나 중주파를 이용해 신경과 근육을 자극함으로써 근육통, 요통, 신경통 관절의 부종 등을 완화시켜 근육과 관절의 기능적 움직임을 강화시키는 치료입니다.

2. 견인치료

견인치료 사진

- 경추나 요추를 기계적 힘으로 견인하여 추간판 탈출증, 퇴행성 협착증 등의 증상을 완화 시키는 치료입니다.

3. 체외 충격파

체외 충격파 사진

- 매우 짧은 음파형 파동을 적용하는 치료로 음속보다 빠르게 진행될 때 생기는 파동을 이용하여 심부 깊숙한 곳까지 자극해 조직 회복 및 재생을 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4. CPM

CPM 사진 1CPM 사진 2

- 조절된 관절가동범위를 통해 천천히 지속적으로 관절을 운동시키는 기계장치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가동범위의 빠른 회복을 제공하며 관절내 연골의 치유와 재생 속도를 촉진시키는 수동운동 장치입니다.

5.도수치료

- 신체의 손상 및 수술 전,후의 근육 및 관절, 전신 근육 근막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체형을 바르게 하여 환자의 통증과 기능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접근하는 맞춤형 치료입니다.

6. 운동치료 & Balance 테이핑 요법

-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가하여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을 증가시켜 신체 균형과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치료와 손상된 신체 기능 회복과 향상, 근력, 안정성, 협응력, 균형, 기능적인 능력의 증진을 돕는 치료입니다.